람보르기니 란자도르 콘셉트 ( Lamborghini Lanzador Concept ) 차량 정보


람보르기니 란자도르 콘셉트카를 위에서 촬영한 사진


람보르기니는 2023년 몬터레 카 위크에서 Lanzador 컨셉트를 공개했습니다. 이것은 미래의 순전히 전기식 4번째 시리즈 생산 람보르기니에 대한 구체적인 비전을 제시한 것입니다. Lanzador 컨셉트 카는 고지상도 GT로서 2+2 좌석을 갖추고 있으며, 명확하고 정제된 기술적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성능과 이례적인 탑승 경험에 대한 새로운 개념을 소개하며, 람보르기니 브랜드의 독특한 DNA를 충실히 유지하며 최고의 스포츠성과 주행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이 컨셉트 카는 2021년에 발표된 "Direzione Cor Tauri" 전략과 람보르기니의 탄소 중립 및 전기화로 향하는 로드맵과 조화를 이루며, 2028년부터 생산될 예정인 시리즈 모델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네 번째 모델 컨셉트로 우리는 새로운 자동차 세그먼트, '울트라 GT'를 열고 있습니다. 이것은 고객들에게 선도적인 기술 덕분에 이전에 경험하지 못한 람보르기니 주행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라고 Automobili Lamborghini의 회장이자 CEO인 Stephan Winkelmann가 말했습니다.

이 컨셉트 카는 람보르기니 브랜드의 본질과 영혼을 유지하면서 람보르기니의 탄소 중립 및 전기화로 향하는 비전을 적용하겠다는 람보르기니의 약속을 반영합니다. 이 올레인 액스 카는 놀라운 바디 스타일, 완전히 새로운 비율 및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통한 이례적인 탑승 경험을 제공하며, Revuelto 슈퍼 스포츠 카의 초고성능 요소와 Urus의 다재다능한 면모를 결합한 순수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란자도르(Lanzador)는 우리의 미래를 바라보며 동시에 우리의 DNA를 잊지 않는다는 점에서 중요합니다. 람보르기니의 최초의 프런트 엔진 쿠페는 스포티하고 우아한 Gran Turismo로서 일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2+2 좌석이었습니다. 우리의 네 번째 생산 모델에 대한 컨셉은 슈퍼 스포츠성과 대담한 신기술, 두려움 없는 디자인을 결합하는 철학을 바탕으로 하며, 람보르기니의 Direzione Cor Tauri 전략에 완벽하게 맞아 떨어집니다,"라고 Stephan Winkelmann가 설명했습니다.

전기식 드라이브와 가변 분배

람보르기니는 미래 기술의 미리보기뿐만 아니라 고유한 그란 투리스모(Gran Turismo)로서 기능합니다.

각 액슬에 고성능 전기 모터를 장착하여 모든 상황, 표면 및 주행 스타일에서 영구적인 전기식 드라이브를 보장하며 1 메가와트 이상의 최고 출력을 제공합니다. 이전 액슬에서의 액티브 e-토크 벡터링도 제공하여 특히 동적 코너링 행동에 매우 정밀하게 조절되며 모든 상황에 맞게 조절됩니다. 에너지는 새로운 세대의 고성능 배터리에서 공급되며 장거리 주행도 가능합니다. "우리에게 전기화는 제한이 아니라 더 많은 성능과 주행성을 개발할 수 있는 지능적인 기회입니다,"라고 Lamborghini의 최고 기술 장군인 Rouven Mohr가 말했습니다. 따라서 전력, 주행 쾌감 및 성능 측면에서 어떠한 절충도 없을 것입니다. 이것은 매일 즐길 수 있는 모든 전기식 람보르기니입니다.

그러나 미래의 전기식 고성능 람보르기니 차량을 정의하는 것은 하드웨어 구성 요소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및 제어 시스템도 포함됩니다. "람보르기니는 미래에 모든 액티브 제어 시스템 전략을 통해 자신을 정의하고 차량에서는 이전에 제작된 스포츠 카에서 불가능했던 수준으로 Lamborghini 통합 주행 역학 제어를 끌어올릴 것입니다. 개발 중에 전력, 성능, 주행 범위 및 공기 저항 사이의 적절한 균형을 찾는 것은 확실히 개발 중의 가장 큰 과제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도전은 람보르기니 R&D의 중요한 부분입니다,"라고 Rouven Mohr가 설명했습니다.

파일럿은 스포츠 스티어링 휠의 컨트롤을 통해 운전 중에 시스템을 직접 조절합니다. 운전자는 차량의 행동을 적극적으로 영향을 미치며 자신만의 차량 캐릭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컨셉트 카와 미래의 람보르기니 차량에 필수적인 세 가지 요소와 제어 시스템이 있습니다.

주행 역학 제어

새로 개발된 Lamborghini Dinamica Veicolo Integrata (LDVI) 주행 역학 제어 시스템은 컨셉트 카와 미래 생산 차량 모두에서 람보르기니에게 새로운 기준을 제시합니다. 앞으로 LDVI에는 더 많은 센서와 액추에이터가 통합되어 더 정밀한 주행 행동을 창출하며 하드웨어 뿐만 아니라 구성 요소를 관리하는 제어 알고리즘에서도 중요한 혁신이 이루어집니다. 센서와 데이터가 제어 시스템에 공급될수록 주행 감각과 피드백의 미묘한 차이를 전달하는 알고리즘은 더 정교해집니다. 이를 통해 운전 캐릭터를 이전보다 더 정확하게 운전자 개인에 맞게 차별화할 수 있으며, 앞 유리 패널 뒤에 장착된 지능형 센서에 의해 운전자에게 전달되는 정보가 주행 경험의 미묘한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액티브 에어로다이나믹스

액티브 에어로다이나믹스는 슈퍼 스포츠 카보다 배터리 전기식 차량에서 더 큰 역할을 합니다. 액티브 에어로다이나믹스는 배터리 충전 당 범위를 높일 뿐만 아니라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Lanzador에서는 "스마트 에어로다이나믹스 비전(Vision of Smart Aerodynamics)"이 강조되어 있으며 운전자의 요청과 범위 요구와 일관되도록 각 주행 상황에 에어로다이나믹스를 조절합니다.

람보르기니의 앞선 ALA (Aerodinamica Lamborghini Attiva) 시스템을 포함한 고성능 차량의 기술과 함께, 컨셉트 카의 Urban 모드에서 최고의 효율성과 Performance 모드에서 최고의 다운포스를 보장하기 위해 앞과 뒤에 새로운 액티브 에어로 디바이스를 통합합니다. Lamborghini의 ALA 시스템은 람보르기니 Huracán Performante와 Aventador SVJ에서 사용되는 잘 알려진 기술로, Urban 모드의 컨셉트 카에서의 효율성과 Performance 모드에서의 최상의 다운포스를 보장하기 위해 새로운 앞부분의 에어 스터터와 이동 가능한 스플리터를 활용합니다. 고속에서 휠 아치 내의 동적 압력이 차량 전면을 들어 올리지 않도록 하기 위해 에어 아웃렛을 사용하여 람보르기니는 시각적으로 숨겨진 루버를 통해 드래그를 증가시키지 않으면서 다운포스를 제공합니다. 23인치 휠에는 터빈을 최소화하기 위한 육각형 요소와 에어로 블레이드를 조합합니다.

뒷면에서는 주행 모드에 따라 좁은 에어 블레이드가 측면에서 및 디퓨저에서 밖으로 트리거되어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고 플로우-스루 리어 블로운 스포일러와 함께 공기 역학 다운포스를 향상시킵니다. Efficient 모드에서, 래머 플로우는 전체 외피 길이에 걸쳐 본체에 대한 래머 플로우가 중지할 때까지 작동하며 ALA 시스템은 뒷부분으로의 압력 회수를 증가시켜 드래그를 크게 줄이고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액티브 서스펜션

스티어링 가능한 후륜 축과 에어 서스펜션을 갖춘 액티브 샤시 덕분에 Lanzador는 모든 도로 상황에 최적으로 조정되거나 운전자 스타일의 이전에 정의된 설정을 따릅니다. 주행 중에 스티어링 휠의 컨트롤을 통해 빠르고 직접적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토크 분배

두 개의 모터가 장착된 전기 스포츠 카의 주요 이점 중 하나는 향상된 주행 역학을 위한 정확한 토크 분배입니다. 람보르기니 컨셉트에서는 토크 분배를 밀리초 단위로 개별적으로 각 축에 필요한 또는 원하는 토크를 계산하며 뒷 축의 왼쪽과 오른쪽 측면에 서비스하는 방식으로 두 모터가 다르게 작동합니다.

휠 스피드 컨트롤

휠 스피드 컨트롤을 통해 람보르기니는 개별 바퀴에서의 전원과 힘을 매우 정밀하게 조절하여 더 정확한 회전 및 고속 주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특히 구부러진 도로에서와 강력한 가속력과 함께.

"이러한 시스템의 결합은 연소 엔진 슈퍼 스포츠 카와 비교했을 때 컨셉트 카의 주행 행동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립니다. 이것은 전기 슈퍼 스포츠 카입니다,"라고 Rouven Mohr가 말했습니다. "새로 개발된 및 고도로 통합된 주행 모드를 포함한 액티브 컨트롤을 사용하여 람보르기니는 주행 재미와 성능을 높이고 안전성과 파일럿에게 피드백을 향상시킵니다.

"나는 컨셉트 카와 그 안에 포함된 기술로 로열티 및 테크 포어러 고객들을 설득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새로운 람보르기니 차량 세대가 기술, 성능, 디지털화 및 주행 역학 측면에서 기술, 성능, 디지털화 및 주행 역학의 새로운 장을 열 것임을 설명합니다," Rouven Mohr가 설명했습니다.

디자인

람보르기니는 독특하고 절대로 인식 가능한 디자인 DNA와 동일하며 아이코닉한 단일 라인 실루엣을 취하여 비전과 미래 지향적인 접근으로 번역합니다.

Lanzador에서 람보르기니는 미래를 바라봅니다. 이 컨셉트 카는 새로운 비율을 묘사하며 새로운 자동차 세그먼트를 나타냅니다. Ultra GT, 외부 뿐만 아니라 내부 혁신에서도 나타납니다. 이는 공간과 넓이 측면에서 람보르기니 경험을 제공합니다.

GT 컨셉트 카의 디자인은 우주선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Lamborghini 디자인 책임자 Mitja Borkert는 디자인 프로세스의 시작점을 슈퍼 스포츠 카의 볼륨에서 차려진 운전자의 운전 위치로 설명하며 Huracán Sterrato에서도 영감을 얻었습니다.

외관 디자인은 대담하고 예상치 못한 것입니다. 팽창된, 깨끗한 선들은 람보르기니를 정통하게 만들며 전설적인 람보르기니 모델인 Sesto Elemento, Murciélago 및 Countach LPI 800-4를 영감으로 받아 긴장감을 가득 띠게합니다. 측면은 람보르기니의 단일 실루엣 라인을 가져오며 컨셉트 카를 위해 개발된 고유한 아키텍처와 함께 전형적인 캐빈의 경사를 앞뒤에서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동시에 차량 하부의 디자인은 스마트 에어로다이나믹 접근법을 형성하기 위해 최적화되어 있으며 람보르기니 슈퍼 스포츠 카에서 찾을 수 있는 움직이는데 통합된 구성 요소를 통합합니다. 높이 약 1.5m의 지붕 높이로 전기식 그랜드 투리스모는 앞 쪽 캐빈의 전방 시야와 동적인 바디 전체를 특징으로 하여 도로에 높이 배치되며 강렬한 투스카니 스틸 컬러로 강조됩니다.

Lamborghini의 혁신적인 아키텍처 미래를 보여주며 그래픽적인 세분성 및 현대적인 디자인을 강조하며 컨셉트 카의 특징적인 요소입니다.

라이트

그래픽적인 요소와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에 람보르기니의 디지털 미래를 미리 예상합니다.

이 컨셉트 카는 앞부분에서 뒷부분까지 아우디토네이블을 통해 이전과 다른 람보르기니의 경험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디지털 기술은 컨셉트 카와 람보르기니의 미래 모델을 지원하기 위해 통합되며, 인포테인먼트 및 커넥티비티에서부터 전장 모니터링까지 전반적인 경험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합니다. 이러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면 람보르기니는 고객에게 보다 풍부하고 흥미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람보르기니의 이번 컨셉트 카는 기술과 디자인에서 큰 도약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혁신적인 특징들은 고성능 전기 스포츠 카에 있어 전자와 기계 공학의 결합으로 미래 지향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라고 Mitja Borkert가 말했습니다.

람보르기니의 Lanzador 컨셉트는 고유한 디자인, 고성능, 주행 역학 제어 및 디지털 기술을 결합하여 람보르기니의 미래를 나타내고 있으며, 이러한 기술과 디자인 요소들은 람보르기니의 다음 세대 전기식 슈퍼 카 시리즈에서 확장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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