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머스탱 GTD ( Ford Mustang GTD) 차량 정보 보기 클릭

미국 미시간주 앨런 파크에 위치한 바람 터널 건물 뒷쪽의 금속 창고 깊숙한 곳에서 2021년에 일부 팀 멤버들이 새로운 야간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모였습니다. 이 미션은 종이상으로는 불가능한 꿈 같았습니다: 유럽 스포츠카 최고의 경쟁 상대에 맞설 머스탱을 디자인하세요.




결과는 한정판의 초 고성능 스트릿 리걸 퍼포먼스 카로서 머스탱의 정신을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전적으로 새로운 2025 포드 머스탱 GTD는 2024년 르망 24시간 레이스에 출전할 머스탱 GT3에서 영감을 받은 기술적인 경이로움입니다. 그 유산 속에서 사라지지 않는 성능으로 실감이 나는 광범위한 탄소 섬유 와이드 바디와 뒤를 감싸고 있는 큰 리어 윙은 한눈에 모든 것을 전달합니다. 이것은 어떤 머스탱과도 다릅니다.

"머스탱 GTD는 초고성능 슈퍼카에 대한 모든 선입견을 깨부숩니다,"라고 포드의 사장 겸 최고 경영자인 짐 파를리가 말했습니다. "이것은 우리에게 새로운 접근 방식입니다. 우리는 트랙용으로 도로차량을 엔지니어링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도로를 위한 레이스카를 창조했습니다. 머스탱 GTD는 머스탱 GT3 레이스카에서 레이싱 기술을 얻어와 탄소 섬유 머스탱 바디로 감싸고 거리로 풀어놓았습니다."

포드 머스탱 GTD의 각 부품은 목적에 맞게 설계되었습니다. 모든 형태는 기능에 의해 주도됩니다. 이것은 하나의 일을 하기 위해 디자인되었습니다: 레이스카보다 더 많은 기술을 갖추고 트랙을 더 빠르게 돌아다닐 수 있도록 합니다. 머스탱 GTD는 포드의 머스탱 레이스카와 르망에서 우승한 GT를 개발한 동일한 사람들 중 많은 사람들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이는 역사적인 머스탱과 포드의 일부로서 아이코닉한 위치를 차지할 것입니다.

포드 머스탱 GTD는 IMSA "GTD" 레이싱 클래스를 위한 차량으로, FIA GT3 기술 규정에 맞춰 제작된 차량을 나타냅니다.

"이것은 우리 회사입니다. 우리는 장갑을 던지며 '와서 가져가 보세요'라고 말하고 있습니다,"라고 파를리가 말했습니다. "우리는 다른 모든 사람들을 경고하는 것에 편안합니다. 나는 머스탱 GTD로 어떤 다른 자동차 회사의 최고의 도로차량을 가지고 있는 다른 자동차 회사의 최고 경영자와 함께 트랙 시간을 갖겠습니다."

포드와 Multimatic의 협력으로 설계 및 엔지니어링된 포드 머스탱 GTD는 지속적인 레이싱을 통해 얻은 지속적인 학습에서 비롯된 수십 년의 엔지니어링 발전의 정점을 나타냅니다. 의도와 정밀함으로 제작된 이 차량은 머스탱과 포드의 역사의 상징적인 부분이 될 운명입니다.

포드 머스탱 GTD 디자인은 순수한 목적을 지니고 있습니다. 전면 스플리터, 환기 훗날과 펜더부터 C 피라머에 장착된 유압 제어형 액티브 리어 윙까지, 모든 라인은 트랙 속도에서 기술적인 성능을 끌어냅니다.

포드 머스탱 GTD는 탄소 섬유 바디 패널을 광범위하게 사용하여 무게를 줄이고 중심 높이를 낮추고 응답성을 향상시킵니다. 펜더, 훗날, 트렁크 뚜껑을 대체하는 커버, 도어 실, 프런트 스플리터, 리어 디퓨저 및 지붕은 모두 탄소 섬유로 만들어져 있으며 선택적으로 카본 섬유 프런트와 리어 페이시아가 있습니다.

탄소 섬유로 실행된 포함된 하부 바닥 공기 역학 트레이를 포함한 사용 가능한 에어로 패키지는 모터스포츠 레이싱에서 개척된 기능뿐만 아니라 일부 레이싱에서는 불법인 기술도 포함합니다. 활성 리어 윙과 함께 공기 역학 균형을 위해 공기 흐름을 관리하기 위한 유압 제어형 프론트 플랩과 같은 기술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때 트렁크가 있던 자리는 반액티브 서스펜션, 수평적으로 바뀌어진 트랜스액슬 냉각 시스템, 트렁크 뚜껑을 대체하는 레이스에서 영감을 얻은 커버로 대체되어 있으며, 뒷 유리 위로 공기를 흘러들이기 위해 두 개의 에어 스쿠프가 있습니다.

포드 머스탱 GTD는 머스탱 GT3 디자인 팀과 에어로 팀이 협력하여 함께 작업했으며, 레이스카와 도로차량 사이에 솔루션을 공유하고 그 반대도 공유하면서 개발되었습니다. 이는 공기 역학에 기반한 디자인입니다.

목적을 위해 설계된 공기 역학적 특징의 조합은 전면 및 후면 축 모두에 균형 잡힌 상당한 다운포스를 생성하며, 이는 굴곡 속도를 높이고 일관된 제어와 놀라운 주행 시간을 세계에서 가장 어려운 트랙 중 일부에서 달성할 것입니다.

극한의 성능과 기술

"하드웨어는 블리스터링 랩타임 성능을 가능하게하기 위해 주의 깊게 선택되고 개발되었습니다,"라고 포드의 주요 프로그램 엔지니어 그렉 굿올이 말했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목표는 명확했습니다. 목표는 타깃된 하부 7분 미만의 뉘르부르크링 랩 타임을 높이는 것입니다. 이로써 포드가 개발한 가장 빠른 도로용 머스탱이 됩니다."

포드 머스탱 GTD는 듀얼 에어 인렛과 첫 번째 드라이썸프 엔진 오일 시스템이 장착된 초 도로용 머스탱에 맞게 개발된 초 고성능 슈퍼차저 5.2리터 V8을 사용합니다. 이 엔진의 7,500rpm 이상의 레드라인은 가능한 티타늄 액티브 밸브 배기 시스템을 통해 예외적인 음향을 만듭니다. 이는 포드에서 개발한 가장 높은 마력의 스트릿 리걸 머스탱입니다.

이 모든 힘은 엔진에서 리어 트랜스액슬로 전달되며, 탄소 섬유 드라이브샤프트를 통해 전력이 전방과 후방 사이의 거의 50/50 무게 분배로 전달됩니다. 랩타임 드라이브 시뮬레이션과 파워트레인 다이노 테스트를 통해 전력과 트랜스액슬 아키텍처가 선택되었습니다.

포드 머스탱 GTD의 탁월한 성능은 스프링르레이트와 라이드 하이트를 모두 변화시킬 수 있는 최첨단 반액티브 서스펜션에 의해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수압 제어형 듀얼 스프링르밸브 댐퍼 기술과 유압으로 작동되는 듀얼 스프링르레이트와 하이트 서스펜션은 도로와 트랙에서 각각 성능을 향상시키는 두 가지 고유한 상태를 제공합니다. 서스펜션 설정은 트랙 모드에서 거의 40mm 낮은 라이드 하이트를 허용하며, 머스탱 GT보다 거의 4인치 더 넓은 트랙을 가지고 있습니다.

짧은-긴 암 프론트 서스펜션은 특히 고 G 코너링에서 증가된 측정적인 강성과 개선된 운동학을 제공합니다. 리어 서스펜션은 인티그럴 링크 푸시로드 및 록커 암 아키텍처를 특징으로 하며, 인보드 어댑티브 스프링르밸브 충격 흡수기와 코일 오버 스프링르가 수평적인 크로스 패턴으로 배열되어 강력하고 강하며 가벼운 모터스포츠 스타일의 튜뷸러 서브프레임과 통합됩니다. 이 독특한 아키텍처는 푸시로드에서 댐퍼로의 모션 비율을 1대 1로 만들어 차량이 트랙 조건에 정확하게 반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우리는 머스탱 GTD의 작업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습니다,"라고 멀티매틱 스페셜 차량 운영 부사장 라리 홀트가 말했습니다. "이것은 우리의 최첨단 DSSV 스풀 밸브 서스펜션 기술을 쇼케이스하며, 레이싱에서 허용되지 않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머스탱 GTD는 도로용 레이서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세우며, 고객이 운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포드 머스탱 GTD의 도로 그립과 코너링 안정성은 325mm 폭의 프런트 타이어와 (포드 GT의 리어 타이어와 같은) 345mm 폭의 리어 타이어에서 나옵니다. 이들은 20인치 포지드 알루미늄 휠이나 사용 가능한 포지드 마그네슘 휠에 장착됩니다. 마그네슘 휠은 무게와 내구성의 이상적인 조합을 제공하며, 머스탱 GT3 레이스카와 유사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휠 뒤에는 열 흡수가 최적화된 BremboTM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가 있으며, 이로 인해 제동 영역 내부로 더 딱딱하고 일관된 제동을 하게 됩니다. 리어 브레이크 열은 리어 서스펜션 아래에 장착된 냉각 덕트로 발산됩니다.

포드 머스탱 GTD는 트랙 모드에서의 가변 트랙션 컨트롤과 같은 포드에서 처음 도입된 기술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엔진 출력과 트랙션 컨트롤의 간섭을 변화시켜 차량의 한계를 푸시할 수 있습니다. 조정은 핸들을 손에서 놓지 않고도 가능하며, 운전자는 트랙 조건을 자신의 운전 능력에 맞출 수 있습니다.

자동차 기술의 미래를 받아들이면서 포드 머스탱 GTD는 새로운 7세대 머스탱에서 활용된 고급 전기 아키텍처를 사용하여 원활한 연결성, 다양한 맞춤형 주행 모드 및 공기 지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기술들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며, 비할 데 없는 핸들링과 컨트롤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트랙마다 마스터링하거나 세계 최고의 도로를 운전하면서 머스탱 GTD는 흥미로운 동적인 주행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캐빈 공간

코크핏 기능은 Miko 스웨이드와 가죽, 탄소 섬유와 함께 마감되었으며, 디지털 디스플레이가 운전자를 참여시키고 완전히 제어합니다. 트랙 데이를 최적화하기 위한 RECARO® 시트는 응용 프로그램을 위해 최적화되며, 3D 프린트된 티타늄 패들 쉬프터, 로터리 다이얼 쉬프터 및 시리얼 플레이트를 포함한 사용 가능한 플레이트는 모두 은퇴한 Lockheed Martin F-22 티타늄 부품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후 좌석 공간은 무게를 줄이고 화물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제거되었습니다.

포드 머스탱 GTD는 여러 가지 내부 색상 조합과 여러 가지 특별한 옵션 패키지로 제공되며, 외관을 더욱 높인다. 이 차량은 고객이 완전히 독특하게 만들 수 있도록 어떤 색상이든 주문할 수 있습니다.

최종 결과는 레이스용 머스탱 GT3와 가장 가까운 차량으로, 거의 레이디 트 머스탱 GT3입니다.

머스탱 GTD의 생산은 한정되며, 가격은 약 30만 달러 MSRP에서 시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포드 플랫 록 어셈블리 공장에서 시작되어 포드 퍼포먼스와 멀티매틱 팀에 의해 레이싱에 영감을 받은 정밀한 수작으로 제작될 것입니다. 머스탱 GTD는 2024년 말에서 2025년 초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검정색 포드 머스탱 GTD 외관을 측면에서 촬영한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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